>협회/학회/단체

수자원공사, ‘플로깅 기부 챌린지’ 기부금 전달

오성덕 기자 | 2022/07/13 13:42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지난 11일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와 대전시 본사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공사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5월 5일부터 6월 4일까지 한 달간 진행했던 ‘K-water와 함께 미래세대를 응원하는 플로깅 기부 챌린지’가 마무리됨에 따라 이뤄졌다.

이 챌린지 행사는 참가자들의 걸음 수가 챌린지 목표인 10억 보에 이르면 공사가 1,300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챌린지에는 5만 2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10억 걸음을 훨씬 웃도는 122억 걸음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대전지역 어린이 100여 명에게 여름용 기능성 침구 세트와 냉방 용품, 위생용품 등으로 구성된 ’폭염대비 키트‘를 제공하는 데 이용된다.

이번 기부금은 공사 임직원들의 급여 중 일부를 모은 ’물사랑나눔펀드‘와 공사 기부금 ’매칭그랜트‘를 통해 마련했다.

장훈 홍보실장은 “이번 플로깅 기부 챌린지는 환경도 살리고 지역 어린이도 돕는 일석이조의 활동으로 목표의 12배가 넘는 122억 보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국민의 공감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ESG 경영에 앞장서는 물 종합 공기업으로서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건설기술신문 all rights reserved.